컴퓨터 용어: 메모리 용어 설명집
컴퓨터 메모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겠습니까? 아주 비슷한 용어가 매우 많습니다. 용어의 설명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컴퓨터 메모리 정의
액세스 시간—메모리 셀에서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데 걸리는 시간. 대개 나노초(ns) 단위로 측정됩니다.
정전기 방지—정전기 방지 백과 같이 정전기 방전을 방지하는 무언가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
BIOS—기본 입출력 시스템.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간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BIOS는 하드웨어에 액세스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대역폭—주어진 기간 동안 두 개의 하드웨어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 DRAM 모듈의 대역폭은 초당 메가바이트(MB/s) 단위로 측정됩니다.
바이너리—2자릿수(0과 1) 기반의 컴퓨터 데이터 체계. 컴퓨터의 모든 정보는 바이너리로 저장되고 전송됩니다.
비트—바이너리 숫자.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데이터(0 또는 1). 메모리 블록 빌드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버퍼—다른 속도로 작동하거나 우선 순위가 다른 장치가 공유하는 데이터 보관 영역. 버퍼는 다른 장치가 부과하는 지연없이 장치가 작동하도록 합니다.
버스—데이터를 이동하는 데 사용되는 컴퓨터의 데이터 경로. 데이터 버스는 폭(비트 단위)과 속도(메가헤르츠 단위)로 표현됩니다. 마더보드 내에 있는 프론트 사이드 버스는 데이터의 주요 통로입니다. 프로세서, 칩셋, DRAM 및 그래픽 컨트롤러를 연결합니다. 메모리 컨트롤러에서 마더보드의 메모리 확장 슬롯까지 실행되는 메모리 버스.
바이트—8비트의 정보. 바이트는 컴퓨터 처리의 기본 단위입니다: 컴퓨터 성능의 거의 모든 사양 및 측정 값은 킬로바이트(KB) 및 메가바이트(MB)와 같은 바이트 또는 그 배수 단위입니다.
CPU 중앙처리장치 또는 프로세서. 작업 및 데이터 흐름을 제어하는 컴퓨터 내 주요 칩.
캐시–-최근에 액세스한 데이터를 보관하는 메모리 유형으로, 동일한 데이터에 대한 후속 액세스 속도를 높이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캐시는 대개 작고 매우 빠른 메모리입니다.
칩세트—프로세서와 시스템의 다른 구성 요소 간의 데이터 흐름을 제어하는 마더보드상의 칩.
클럭 속도—컴퓨터 칩이 1초 내 실행되는 주파수. 정보 비트가 처리되거나 전송되는 속도를 결정합니다. 클럭 속도를 조정하여 더 빠르게 데이터를 처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데이터 저장, 처리 및 액세스 방식을 제어하는 칩.
DDR(X)—두 배의 데이터 속도를 나타내며 일종의 메모리 기술입니다. "DDR" 이후의 숫자는 모듈 생산의 기초가 된 기술 생성을 의미합니다. DDR 기술은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이 없으므로 시스템은 한 세대의 메모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어떤 종류의 메모리를 사용하는지 알아보려면 무료 Crucial® Advisor™ 도구 또는 시스템 스캐너 도구를 사용하십시오.
DIMM—듀얼 인라인 메모리 모듈. DIMM은 데스크톱 시스템용 메모리 모듈입니다.
DRAM—동적 램(동적 랜덤 액세스 메모리). 개인용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메모리입니다.
이중 채널—이중 채널 기술은 2개의 동일한 메모리 컨트롤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2개의 DRAM 모듈에 동시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한 명령과 다음 명령 사이의 메모리 지연 시간이 줄어듭니다. 이중 채널 기술은 대부분의 최신 시스템에서 지원되지만, 기술이 작동하려면 시스템에 설치된 2개의 메모리 모듈이 동일해야 합니다.
ECC—오류 수정 코드. 메모리 오류를 탐지하고 수정하기 위해 추가 코드를 가진 DRAM의 한 종류입니다. ECC 메모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정전기 방전—(ESD). 쌓인 정전기의 폭발. 정전기는 전자 구성 요소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ESD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래시 메모리—USB 플래시 드라이브, 디지털 카메라 플래시 카드 및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에서 사용되는 비휘발성 데이터 스토리지 유형입니다. 플래시 메모리는 컴퓨터 메모리(DRAM)와 다른 기술을 사용합니다.
기가비트—1,024메가비트(1,073,741,824비트)의 정보와 동일한 양의 메모리. 줄여서 Gb라고 합니다.
기가바이트—1,024메가바이트(1,073,741,824바이트)의 정보와 동일한 양의 메모리. 줄여서 GB라고 합니다.
열 분산기—열을 분산시키도록 도움을 주는 DRAM 모듈의 커버.
헤르츠—초당 클럭의 한 사이클 (데이터가 쓰기 또는 읽는 속도). 헤르츠는 컴퓨터 시스템의 전송 속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JEDEC—합동 전자 장치 엔지니어링 협의회. 메모리 작동, 기능 및 사양에 대한 산업 표준을 수립하는 조직입니다.
LRDIMM—부하 감소 DIMM. 채널당 더 많은 DIMM을 수용하여 모듈의 설치된 메모리 용량을 두 배로 늘려주고 최대 35% 더 크게 메모리 대역폭을 확장시킬 수 있는 메모리 기술입니다.
대기 시간—대기 시간은 메모리가 명령에 응답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일반적으로 지연(대기 시간)이 낮을수록 장치가 더 빠릅니다.
메가헤르츠—MHz. 초당 수백만 사이클의 클럭 사이클 측정값. 1,333MHz 또는 1,600MHz의 메모리 속도를 나타나는 데 사용됨.
메모리 컨트롤러—메모리에 들고 나는 데이터의 흐름을 관리하는 칩 메인 칩셋이나 CPU에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듈—실제 메모리 구성 요소인 모듈입니다. DIMM(데스크톱 메모리 모듈) 및 SODIMM(랩톱 메모리 모듈)은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메모리 모듈입니다.
마더보드—시스템 버스를 운반하는 컴퓨터의 주 인쇄 회로 기판. 모든 프로세서, 메모리 모듈, 플러그인 카드, 도터보드 또는 주변 장치가 연결된 소켓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노치—메모리 모듈의 아래쪽에 있는 잘린 부분입니다. 각각의 메모리 유형(SDRAM, DDR, DDR2, DDR3, DDR4)은 잘못된 종류의 메모리가 시스템에 설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DIMM 및 SODIMM에 맞는 유일한 노치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노치는 메모리 모듈이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버클로킹—지정 속도보다 더 높은 클럭 속도로 하드웨어를 실행하는 동작. 종종 하드웨어는 제조업체가 지정한 속도보다 빠르게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오버클로킹할 수 있습니다. 칩을 오버클로킹하려면 더 높은 버스 속도, 더 높은 승수, 더 높은 전압 속도 또는 이들을 조합하여 설정하십시오.
인쇄 회로 기판—(PCB) 전자 구성 요소를 연결하도록 제작된 카드. 컴퓨터 메모리에서 검은 DRAM 칩이 설치된 녹색 회로 보드입니다. PCB는 비유도성 물질로 제조되었으며 다양한 메모리 구성 요소를 시스템에 연결하는 회로 계층을 포함합니다.
프로세서 또는 CPU—컴퓨터의 모든 구성 요소를 연결하고 데이터 흐름을 제어하는 중앙 처리 장치입니다.
RAM—랜덤 액세스 메모리. 현재 사용 중인 데이터를 위한 휘발성 데이터 스토리지. RAM에 저장된 정보의 위치는 액세스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RAM은 랜덤 액세스로 간주됩니다. 사용 가능한 RAM이 많을수록 시스템 속도 저하없이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늘어납니다. 메모리의 다양한 유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레지스터드 메모리—버퍼된 메모리, RDIMM). 메모리와 메모리 컨트롤러 간 레지스터를 갖춘 DRAM의 한 종류. 이 레지스터는 한 클럭 주기 동안 데이터를 보관하여 신뢰성을 높여줍니다.
ROM—읽기 전용 메모리. 컴퓨터를 시작할 때 기본 명령을 포함하는 메모리입니다. ROM은 사용자가 교체할 수 없습니다.
SDRAM—동기식 동적 램(랜덤 액세스 메모리). 메모리 버스와 동기화 중인 데이터를 전송하는 DRAM의 한 종류.
SODIMM—소형 외장 DIMM. 표준 DIMM의 길이의 절반에 불과한 SODIMM은 랩톱에 사용되는 메모리 모듈입니다.
속도—DRAM은 MHz 및 대역폭 단위로 측정됩니다. 종종 둘 다 DDR3-1333 PC3-10600 형태로 표시되는데, 여기서 1333은 MHz 속도를 나타내고 10600은 MB/s 단위를 나타냅니다.
타이밍—주어진 메모리 모듈의 대기 시간을 나타냅니다. 표준 메모리는 CAS 대기 시간(CL) 타이밍만 나열합니다. 일부 모듈은 CL, tRCD, tRP 및 tRAS를 대시로 구분된 4개의 숫자 형식으로 나열합니다(예: 8-8-8-24). 이 4개의 숫자는 함께 모듈의 타이밍을 나타냅니다(대기 시간처럼, 숫자가 낮을수록 성능이 좋아짐).
3채널–-이중 채널 기술의 확장으로, 3채널은 인터리빙을 위해 3개의 동일한 메모리 모듈을 사용하므로 메모리 성능의 지연을 줄일 수 있습니다.
버퍼링되지 않은 메모리—(UDIMM) PC, 랩톱 및 Mac에 사용되는 표준 메모리.
가상 메모리—컴퓨터 시스템은 모든 표준 메모리가 사용 중인 경우, 스토리지 드라이브 메모리에서 일부를 빌려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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