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에서 “장치의 마지막 블록에 쓸 수 없음” 오류 수정하기
macOS®에서 SSD에 지우기 또는 파티션 작업을 하면 몇 가지 다른 문제로 인해 일어날 수 있는 "장치의 마지막 블록에 쓸 수 없음" 오류가 발생합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 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지 시도하거나 고급 지원이 필요한지 확인하십시오.
1. 케이블 및 포트 변경
통신 오류 또는 일부 연결 장애가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포트와 케이블을 바꾸면 이 문제는 해결됩니다. SSD가 외장 드라이브로 연결된 경우 대체 USB 포트를 사용하고 가능하면 USB 케이블이나 인클로저를 바꿉니다. 적절한 내부 연결이 가능하면 시스템 내부 장치를 사용하십시오. 또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시스템이 있는 경우 드라이브를 다른 시스템으로 완전히 이동하는 것도 문제의 원인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디스크 유틸리티로 macOS 복구
OS X로 시동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복구 유틸리티의 지우기 프로세스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acOS 복구(시스템 요구에 따라 시스템을 시동하는 동안 Option 또는 Command+R를 눌러)로 시동하고 지우기 절차를 시도하면 잠재적인 충돌 원인에서 다른 소프트웨어가 배제됩니다.
3. 대체 소프트웨어 또는 다른 운영 체제 사용
디스크 유틸리티 또는 OS X 변수가 오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Windows® 디스크 관리를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파티션 또는 포맷 소프트웨어를 시도하면, 오류의 원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드라이브를 포맷하고 결국 요구 사항에 맞지 않는 파일 시스템(SSD에 macOS 확장(저널링)이 필요할 때 Windows NTFS)을 사용하게 되면, 보통 드라이브를 Mac® 시스템으로 다시 옮기고 지우기 작업을 다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드라이브가 다른 곳에서 특정 형식을 수락한 후 완료됩니다. 위의 문제 해결 방법이 효과가 없는 경우, 당사에 연락 하여 추가 지원을 받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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