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ucial Storage Executive에서 내 SSD가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Crucial의 Storage Executive 소프트웨어가 Crucial SSD를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심지어 시스템에 장착된 Crucial 이외의 다른 드라이브는 감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문제는 칩셋/SATA(Serial Advanced Technology Attachment) 드라이버가 오래되거나 호환되지 않아서 생기거나 SATA 모드가 IDE(Integrated Drive Electronics) 또는 RAID(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로 설정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 정보와 같습니다.
SATA 작동 모드(또는 SATA 모드)는 시스템이 설치된 드라이브와 통신하는 방식입니다. 이 설정을 확인하려면, 시스템 펌웨어 인터페이스로 부팅해야 하며 그 방법은 시스템의 UEFI(Unified Extensible Firmware Interface) 또는 BIOS(Basic Input Output System)에 따라 다릅니다. SATA 모드 설정의 위치는 시스템 제조업체 및 BIOS 또는 UEFI 버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어디에 있는지 직접 찾아봐야 할 수 있습니다. 모드 설정에는 IDE, RAID 또는 AHCI(Advanced Host Controller Interface) 등이 있습니다. Crucial SSD에 권장되는 설정은 AHCI이며 IDE 또는 RAID로 설정할 경우 Storage Executive 소프트웨어에서 감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모드를 변경하는 작업은 AHCI를 선택하고 변경사항을 저장하는 것보다는 조금 복잡하여 블루 스크린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IOS에서 설정을 변경할 때는 먼저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부팅한 다음 운영 체제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작업은 일반 컴퓨터 사용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부팅되지 않을 위험이 있으므로 기술 지식이 많은 사람이나 전문가와 함께 작업할 것을 권장합니다. 자신의 기술 지식으로 충분한 경우(그리고 잘못 되더라도 새로 설치하는 것이 두렵지 않은 경우)라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백업한 후에는 지침에 따라 자신의 시스템 운영 체제(OS)를 변경한 후에 BIOS를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지침은 사용 중인 Windows© 버전에 맞게 “RAID에서 AHCI로 변경”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변경 과정이 각 Windows 버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특정 OS 유형에 맞는 지침을 따르도록 하십시오. OS에서 필요한 설정을 변경한 후에는 BIOS를 다시 부팅하고 SATA 모드를 AHCI로 변경한 다음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종료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이 AHCI 모드에서 다시 시작하며, OS 설정을 제대로 변경한 경우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부팅됩니다.
시스템이 AHCI로 부팅되면, 다음 단계로 시스템/마더보드 제조업체의 지원 사이트에서 사용 중인 컴퓨터에 맞는 칩셋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칩셋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 다음에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Storage Executive 소프트웨어를 실행합니다. 이제 Crucial SSD가 감지될 것이며 Crucial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Storage Executive에서 여전히 드라이브 감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고객 서비스로 문의하여 추가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019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Microsoft Corporation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