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에서 USB 스토리지 드라이브가 인식되지 않거나 ‘장치가 올바르게 연결되지 않음’ 메시지가 표시됨
USB 스토리지 드라이브가 Mac 애플리케이션에서 인식되지 않을 경우, 드라이브를 다시 포맷하여 스킴이 마스터 부팅 레코드(MBR)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르기만 하면 됩니다. 드라이브를 포맷하면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포맷하는 드라이브에 유지해야 하는 파일이 있을 경우 포맷 절차를 시작하기 전 해당 파일을 백업해두시기 바랍니다.
- 디스크 유틸리티 시작. 파인더를 열고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유틸리티’를 선택하면 디스크 유틸리티가 나옵니다. 그 다음 ‘디스크 유틸리티’를 선택합니다.
- 디스크 유틸리티가 두 개의 작은 창으로 분리된 단일 창으로 표시되며 상부에 툴바가 있습니다. 왼쪽 창에는 계층 보기로 드라이브와 드라이브와 관련된 볼륨이 표시됩니다.
- 왼쪽 창에서 포맷하려는 스토리지 장치를 선택합니다. 반드시 원하는 드라이브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브에는 드라이브 제조업체 또는 외부 인클로저 제조업체를 나타내는 이름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 선택한 드라이브는 오른쪽 창에 위치와 연결된 방법, 사용 중인 파티션 맵과 같은 세부 정보와 함께 표시됩니다.
- 드라이브를 선택한 채로 화면 상단에 위치한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창이 나타나면, 드라이브 이름을 변경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 포맷 옵션을 ‘exFAT’로 설정합니다.
- 이전 애플리케이션에서 MBR 사용을 요청하지 않을 경우 스킴을 ‘GUID 파티션 테이블’(GPT)로 설정합니다. 대용량 드라이브에서 MBR을 사용할 경우, 드라이브에서 사용 가능한 여유 공간이 제한될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화면 하단에 위치한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완료 후 드라이브가 포맷됩니다.
©2020 Micron Technology, Inc. All rights reserved. 정보, 제품 및/또는 사양은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rucial 및 Micron Technology, Inc.는 인쇄된 정보나 사진에 누락 또는 오류가 있더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Micron, Micron 로고, Crucial 및 Crucial 로고는 Micron Technology, Inc.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Apple, MacOS 및 MacBook은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 등록된 Apple Inc.의 상표입니다.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는 해당 소유자의 재산입니다.